• 최종편집 2024-03-28(목)
 

제4차 대표협의체.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4차 이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새로운 이천을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앞으로 4년간 추진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첫해인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였으며 의결된 시행계획은 시의회 보고 후 경기도에 제출하게 된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돌봄, 건강, 문화여가 등 10가지 사회보장영역에 대하여 중앙 부처의 사회보장제도 외 지역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한 지자체 단위 보장 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의거하여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며 4년 단위의 중장기 계획 및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도록 되어 있다.

 

이천시는 지난 9월에 수립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2023년 추진 여건에 따라 사업내용, 사업비 등을 반영하여 9대 추진전략에 47개 세부사업을 수립하였으며 수립된 계획에 대해 이행여부 및 결과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시민욕구 조사를 통해 사회보장제도 영역을 균형 있게 수립한 연차별 계획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관심을 갖고 추진하여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이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58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새로운 이천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