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교육수강 중인 관리사무소 직원).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29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내용은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범죄사례전파 및 예방활동과 화재예방 및 위급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발생 시 적극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이천경찰서에서 구승덕 경사가 방범예방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천소방서에서 심호춘 소방장이 화재예방 및 소방활동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 인구가 외부유입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다양한 성향의 시민들이 공동주택에 거주함으로서 입주민의 의견을 충족하기 어렵고 실효성 있는 관리업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금일 교육이 사고예방과 공동주택 관리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이바지 해주기를 기대한다”는 당부의 인사를 하였다.  

 

이번 교육은 법정교육으로서 동절기가 되어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이 재유행할 것을 대비해 각 공동주택 교육대상자가 PC나 휴대폰을 이용해 시스템에 접속하여 관리사무소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시 관계자는“작년에 이어 온라인을 이용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경각심을 키우고 이를 철저히 예방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0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