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2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우수(2).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는 지난 22일, 서울특별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2년 재난대응 자원봉사활동 추진 우수센터 시상식’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2022년 재난대응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한 전국 246개 시·군·구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우수센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이날 수상한 전국 30개 센터 중 경기도 10개 센터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 포함됐다.

 

양평군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만큼 큰 피해로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재난전문봉사단을 비롯한 각급 봉사단체가 복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침수피해 가구, 전통 시장 및 공공시설, 소상공인 사업장, 도로변 등 도움의 손길이 곳에서 적극적으로 자원봉사에 힘을 보탰다. 특히, 양평군은 2,059명의 자원봉사자가 수해복구에 참여해 도내 최다 인원을 기록했다.

 

이현주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우수센터 선정은 자원봉사센터뿐만 아니라, 12만 양평군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나서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5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