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1 조림사업 사진.jpg

 [양평군 정남수기자]= 양평군은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증진과 미세먼지 저감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조림사업을 지난 4월 6일부터 오는 5월 중순까지 6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31ha의 산림에 35만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목재자원 생산과 산림바이오매스 공급기반 조성 등을 위한 경제수 조림으로 낙엽송, 백합나무 등 7개 수종의 묘목을 122ha의 산림에 33만 6천여 그루를 식재하고 소나무재선충 방제 피해목 제거지에 산림병해충에 강한 수종인 낙엽송과 자작나무를 5ha의 산림에 1만5천여 그루를 산림재해 예방 조림으로 식재해 병해충 없는 건강한 산림 조성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대기 미세먼지 흡착과 흡수 효과가 우수한 수종을 선택헤 도심생활권 주변에 4ha의 면적에 식재할 계획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것은 미래세대에게 건강한 숲을 물려줌과 동시에 경제적·환경적으로 가치있고 품격있는 녹색자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라며, “앞으로 조림사업을 확대 실천해 나갈 계획으로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녹색양평 건설에 많은 지역 주민이 동참에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품격있고, 가치있는 녹색자원 조성’을 위한 2020년 조림사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