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01 양평군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선정.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은행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청소년성장지원 드림톡의 이경미 이사장과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 청포도시 김용필 단장이 참석해 수상을 함께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 관련 사업과 정책 등을 평가해 청소년 정책추진에 기여한 자치단체를 선정하는 평가다.

 

양평군은 ‘청소년이 주도하여 미래를 꿈꾸는 양평군 구현’을 목표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청소년 전용공간 인프라 확대 ▲청소년의 정책참여 확대 및 활동기반 지원 ▲누구나 누리는 청소년 문화 활성화 ▲청소년보호사업으로 건강한 성장 지원 등 청소년 중심의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12개 전 읍·면에 마을단위 청소년 문화공간인 휴카페를 조성해 지역 청소년들의 여가선용 활동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놀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7월 동부권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을 시작으로, 2022년 서부권 청소년문화의집 구축, 내년 2023년 중부권 청소년문화의집이 건립됨에 따라 권역별로 청소년문화의집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양평군교육지원네트워크 청포도시는 지역내 교육자원들을 활용해 다양한 동아리활동,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전진선 군수는 “청소년 참여 및 권리증진,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이 미래를 꿈꾸고 성장할 수 있는 양평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9년에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은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61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