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지역01-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차 회의 개최.jpg

[여주시 이계찬기자]=12월 21일(수),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창주, 민간위원장 한진수) 제8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및 민간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결과 보고 및 2023년 협의체 사업 계획과 2023년 첫 사업인 설맞이 여흥이의 한아름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여 심의하였다.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여흥동 특화사업인 설 · 추석 맞이 여흥이의 한아름꾸러미 지원, 해피위크앤드 반찬 · 과일꾸러미 지원, 저소득 청소년 상품권 지원, 여름대비 선풍기 · 인견세트 지원, 혹한기 대비 겨울 이불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희망온누리 성금 가두 캠페인 추진 등 적극적인 협조에 따라 2022년 협의체 성과보고 결과 1그룹 우수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맞이했다.

 

「설 맞이 여흥이의 한아름꾸러미 지원」 사업을 통해 설 명절을 맞아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포장한 식품 꾸러미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하여 명절에 외로이 지내실 저소득 어르신의 안부 확인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진수 민간위원장은 “연말을 맞이하여 모든 세대와 계층이 더불어 잘 사는 여흥동을 만들고 2022년 한 해 동안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신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3년에도 지역의 위기가구에 작은 힘이 될 수 있도록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주 공공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한 해 동안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업 추진에 대해 감사드린다. 2023년에도 여흥동의 복지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더불어 민관이 상호협력해 지역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1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차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