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2 농업대학 우수기관 선정.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9일,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한‘2022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발표경진대회’에서 농업인대학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군농업인대학 운영 평가는 우수기관 선정 및 시상을 통해 교육품질 향상 및 동기부여와 교육성과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되어, 1차 자체서류평가와 2차 농업기술원 역량평가, 3차 발표경진을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발표경진에서 학생증 발급을 통한 엄격한 학사관리, 재학생 문제해결능력,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한 분임활동, 입학 전·재학 중 봉사활동 가산점부여로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실현 등 독창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자체강사 활용 부분에서도 타시군과 뚜렷한 차별성을 나타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체계적인 농업관련 교육과 정보 전달로 훌륭한 농업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과정과 체험활동을 발굴해 친환경농업 분야에서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하는 『친환경농업대학』은 지금까지 2,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농업교육의 메카로 양평군의 지속가능한 농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23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2022년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