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3 단월면 명아주 지팡이 체험행사(2).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인희)는 지난 28일, 단월면사무소에서 2월 정기회의를 열어 지역 특화사업인‘명아주 지팡이 만들기 체험활동’추진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들이 참석해, 오는 3월 18~19일 이틀간 열리는 제24회 단월면 고로쇠 축제의 명아주 지팡이 만들기 체험 행사를 논의하고 명아주를 삶고 손질하는 사전 작업을 함께했다.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명아주 지팡이 만들기 체험 행사는 고로쇠 축제 기간 하루 50명 제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지팡이를 당일 수령 할 수 있다.

 

정인희 위원장은“바쁘신 와중에도 늘 참석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장수지팡이를 선물 받으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장수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호일 단월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행사마다 한결같이 참여하시는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함께하는 고로쇠 축제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아주를 직접 식재 및 수확, 가공하여 만든 지팡이‘청려장(靑黎杖)’을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80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아주 지팡이 체험행사 준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