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공청회1.jpg

[양해용 기자]=정명근 화성시장이 9일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만나 “화성시가 100만 특례시를 넘어 메가시티로의 도약을 위해 LH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LH 동탄사업단에서 이뤄진 면담에서 정 시장은 “성공적인 민선 8기 정책추진을 위해 LH에서 추진 중인 동탄2 오산천 친수하천 조성사업을 비롯한 3기 신도시(진안·봉담3) 사업 등이 원만히 추진 될 수 있도록 계획단계부터 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특히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테크노폴 조성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진안·봉담3 공공주택지구 내 반도체, 미래차 등 미래산업 육성 및 주거, 문화, 산업 등 다양한 기능이 어우러질 수 있는 특화전략 마련이 필요하다”며 공공주택지구에 테크노폴이 들어갈 수 있도록 지구명 변경은 물론 자족 용지추가, 진안지구 특화단지(반도체) 지정 검토 등을 강조했다.

 

아울러, 봉담3․진안지구 내에는 대규모 수변공원과 친수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여가,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규모 개발사업에 광역교통 수요충족을 위해 철도사업을 반영하는 것은 물론 적기 공급을 시행하여 시민들의 교통 편익 증진을 도모해야함을 거듭 강조했다.

 

이외에도 정명근 화성시장과 이한준 LH사장은 오산천 친수하천 조성사업 구간연장, 보타닉 가든 화성 연계 협업, 동탄23초 학교 부지 확장 등 화성 내 현안 및 공약사업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한준 LH사장은 “화성시 요청사항에 대하여 적극 검토하겠다”며 “화성시와 LH의 협력으로 화성시가 명품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2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명근 화성시장, 이한준 LH사장 면담…‘신도시 등 협조 요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