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6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 국내 대표 벤치마킹(2).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은 지난 2021년 11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놀이공간을 제공해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개관한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가 시설 운영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강원도 고성군을 시작으로 양구군이 방문했으며, 최근 경기 하남시와 가평군이 양평을 찾아 공공형 놀이터 조성 및 관리·운영 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는 연면적 1,060.73m²(약 320평) 규모로 미세먼지, 기후변화와 상관없이 아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과 신체 놀이기구, 모션인식 놀이기구 등 오감을 자극하는 공공 놀이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놀이터를 찾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개선 활동을 추진한 결과, 안전·친절·청결 등 시설 운영 분야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됐다.

 

양평공사 황금화 시설장은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는 주말의 경우, 다른 지역의 이용객이 전체 이용객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군민복지와 양평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공사에서는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의 우수사례를 공유·전파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마련해 시설 운영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이용객의 편의와 즐거움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28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 국내 대표 벤치마킹 대상지로 등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