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공공데이터 현황 및 빅데이터 활용 사례, 데이터기반 과학행정에 따른 기대효과 등 소개

15. [도봉사진] 지난해 도봉구 전 직원 대상 ‘사례 분석을 통한 공공분야의 데이터 활용성 이해특강’ 교육 진행 모습.jpg
사진/도봉구청 제공

[천정수 기자]=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7월 13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전 직원 대상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행정의 이해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기반의 과학행정문화 정착과 우수사례 발굴 및 적용을 위해 도봉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공 및 민간데이터를 이용한 분석 사례’, ‘우리 구 행정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주제로 2023년 IT 트렌드와 정책방향, 데이터기반 과학행정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도봉구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근거 기반 행정을 추진하고자 ‘2023년 전 직원 데이터 역량 강화 경진대회 및 교육 계획’을 수립했다. 올해 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경진대회, 공공데이터 행정업무 활용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데이터에 기반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과학행정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구는 데이터기반 과학행정을 도입해 불필요한 예산을 줄이고 스마트한 대민 행정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10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봉구, 전 직원 대상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