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9개 국어 마스터 타일러, 30일 하남시청 대강당서 시민 500여명 모인 가운데 특강 진행

▶ 이금희 아나운서, 10월 5일 하남명사특강서 ‘한마디 말로 우리는’ 주제로 말하기 노하우 전수

 

타일러, 하남시 명사특강서 언어 천재로 키우는 자녀교육 비법 전수(1).jpg

사진/하남시청 제공

 [배석환 기자]=“막막하기만 했던 자녀의 외국어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하남시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9개국어 언어 천재로 유명한 타일러 라쉬(Tyler Rasch)가 하남시를 찾아 외국어 학습에 대한 자녀교육 노하우를 전하는 특강을 진행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는 30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시민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미국인 방송인 겸 작가인 타일러씨를 초빙해 ‘2023 하남명사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남명사특강은 명사를 초청한 평생학습 강연 프로그램을 통해 명품 평생학습 도시를 조성하겠다는 이현재 시장의 의지에 따라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타일러씨는 ‘언어 천재로 키우는 자녀교육’을 주제로 △어려운 것 선호하기 △접하는 대로 갖고 놀기 △적합한 환경 설계하기 등 다양한 외국어 습득 방법을 소개했다.

 

타일러씨는 “아이들이 외국어를 공부할 때 모르는 것들을 해결해나가면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어려운 것을 선호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문장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반복적으로 표현해 입에 달라붙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라며 “아울러 아이들이 배우고 싶은 언어에 맞춰 휴대전화 언어 설정을 해당 언어로 바꾸는 등 자주 노출될 수 있는 적합한 환경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하남시는 오는 10월 5일에는 34년차 방송인 이금희 아나운서를 초청해 ‘한마디 말로 우리는’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KBS 아침마당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약 3만명을 인터뷰한 레전드 방송인으로, 이번 특강에서 삶과 말하기에 대해 막막함을 가진 사람들을 향한 격려와 조언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10월 명사특강은 9월 7일부터 하남시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하남시는 시민 모두가 누리는 명품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목표로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및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추진하는 등 다채로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14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타일러, 하남시 명사특강서 언어 천재로 키우는 자녀교육 비법 전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