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3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 포스터.jpg

 [양평군 정남수기자]= 양평군은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목소리를 담은 아이디어 및 정책제안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청소년 참여의 시작! 청소년이 바라는 양평군!’이라는 주제로 2020년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지역사회를 바라보고, 청소년이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직접적인 청소년 관련 문제를 찾아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함으로서 청소년이 공감하는 청소년 정책수립을 위해 관내 12세에서 19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양평군 거주 및 소재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고등학교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청소년이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제안(청소년 정책, 사회참여, 문화, 교육 및 진로, 안전 인권, 복지 국제교류 등), 지역사회 문제점 및 그에 대한 변화·해결방안, 기타 양평군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등 자유로운 생각들을 담으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서류심사기준을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본선진출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시간(20시간 내외)이 지급되며, 8월말 ‘제2회 청소년 정책마켓’ 본선 무대에 올라 제안 내용을 발표 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양평군수상, 양평군의회 의장상,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여한다.

 

공모전에 필요한 서류는 양평군 홈페이지(www.yp21.go.kr) 공지사항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이메일(yp1318@hanmail.net) 또는 QR코드 접속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70-89894-9419, 9486)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2020년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