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0(금)
 

판매물량은 16,000박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성황리에 마쳐 (1).jpg
사진/ 이천시청 제공

 

[이대권 기자]=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장호원황도와 함께하는 황금빛 여정!”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 22일 ~ 24일 3일간 대향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3일간 복숭아축제장을 방문한 인원이 9만8천명으로 집계되었고 이상고온 등으로 시름에 잠긴 복숭아 농가를 도우려는 시민들의 호응이 더해지면서 준비된 16,000상자가 조기 판매되었다. 올해 장호원복숭아축제는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관광객과 농가 모두 최고의 만족을 이끌어냈다.

 

축제장에서는 3일 내내 체험, 판매, 공연행사 등 총 70개의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농민 직판부스에서 복숭아 구입 시 제공받은 교환권으로 이천쌀 또는 꽃(화초)을 무료로 제공하였고 복숭아 무료 나누어주기 행사와 복숭아 막걸리 시음 행사는 관광객에게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설봉공원과 호법면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마련된 복숭아직거래장터에서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농민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제27회를 맞은 복숭아축제를 축하하며 복숭아 생육기에 폭염, 고온에도 불구하고 맛 좋은 복숭아를 생산해 축제를 준비한 과수 농가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장호원 복숭아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햇사레 장호원 황도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00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성황리에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