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하남시, 고교 학부모회·학교운영위와 교육 정담회…특화 프로그램 개발 등 논의.jpg
사진/하남시청 제공

[하남시 천정수 기자]=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내 고등학교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등 10여명을 초청해 하남시 교육프로그램 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교육 현안에 대해 폭넓게 공유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하남시가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 사업에 대한 의견 개진이 주로 이루어졌다.

특히 ▲고교학력 향상사업(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 환경 조성 지원) ▲고교특성화 사업(학교별 자율 특색프로그램 운영지원을 통한 교육사업 다양화 및 자율성 향상) ▲고교학점제 운영사업(고교학점제 기반 마련을 위한 공간 구축 및 진로에 대한 맞춤형 교육 지원) 등 3개 사업에 대한 학교별 특화된 교육프로그램 지원과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개성을 살릴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은 “고교학력 향상사업은 학생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인데, 현재 관내 총 10곳의 고등학교 중 3곳만 선정돼 아쉬움이 있다”면서 “더 많은 학생에게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내년에 예산을 더 확대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 학부모회 회원은 “변화된 교육환경에 따라 학생들 개인의 소질에 따른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라면서 “학교마다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 주길 희망한다”라고 했다.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이현재 시장은 “도시브랜드를 결정하는 건 교육으로, 최적의 교육환경 조성은 학생을 중심에 두고 교육 주체 모두가 자신의 목소리를 낼 때 비로소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우리시는 지역 내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교육을 받아 개개인의 소질과 개성을 살려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하남시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한편 하남시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총 4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고교학력 향상사업 ▲고교특성화사업 ▲시설환경개선사업 등 10개의 고등학교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대학교·대기업 투어 ▲국제 청소년 문화 교류(미국 리틀락시) 확대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건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가칭 한홀중(2025년)·청아고(2027년) 개교 추진 ▲하남형 스쿨존 및 초등학교 학교보안관 시행 ▲워킹스쿨버스 운영 등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77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시, 고교 학부모회·학교운영위와 교육 정담회…특화 프로그램 지원 등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