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0 세계 손 씻기의 날.jpg
사진/양평군청 제공

[양평군 천정수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0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을 기념해 지난 18일 양평물맑은시장에서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 양평민속5일장상인회와 함께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손 씻기의 날은 각종 감염으로 인한 전 세계어린이들의 사망을 방지하기 위해 2008년 10월 15일 유엔(UN)총회에서 제정됐으며, 다양한 감염질환이 간단한 손 씻기를 통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하다는 각종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구촌 캠페인이다.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 따르면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코로나19,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 감염증뿐만 아니라 A형간염과 같은 장관감염증 등 다양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진 바 있다.

 

특히 올바른 손 씻기가 중요하며, 손을 씻을 때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동안, 6단계(손바닥 → 손등 → 손가락 사이 → 두 손 모아 → 엄지 손가락 → 손톱 밑)를 지키고, 화장실 이용 후, 음식을 먹기 전·후, 음식을 준비하기 전, 노약자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을 간병 할 때도 손을 잘 씻어야 한다.

 

세계 손 씻기의 날 캠페인에는 배명석 양평군보건소장, 이만환 보건정책과장,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 최규례 부회장과 신희영 부회장, 이수화 이사, 신승호 양평민속5일장상인회 회장 과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평물맑은시장 고객지원센터 앞에 설치된 홍보부스에서는 뷰-박스를 이용한 손씻기 체험행사와 각종 감염병 예방 교육 및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

 

또한, 양평민속5일장을 순회하면서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군민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과 일상생활에서 손 씻기 실천의 생활화를 위한 실천사항을 집중 홍보했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개인의 건강과 양평군 전체의 안전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6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세계 손 씻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