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대권 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국토교통부 「2023년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공모에 추가 선정이 되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의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은 안전, 환경 등 도시문제를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범 적용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천시는 「디지털트윈 기반 미래도시디자인 시뮬레이션 개발」로 응모하였고, 이번에 추가로 선정됐다.

 

김경희 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은 이천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원팀으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38」인 디지털트윈 조기완성 실현과 반도체 첨단산업도시, 농촌도시 스마트팜, 한강유역 자연환경보전권역, 군분대의 군사도시 등 도농복합도시인 이천시는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의 테스드베드의 적지일뿐 만아니라 단위 공모사업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견인의 마중물이라고 하며 시 차원의 강력한 추진 의지 등을 국토교통부에 피력하는 등 적극적 노력한 결과 이번에 추가 선정되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디지털트윈이 도시계획, 환경 등 지자체 주요 현안 해결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뿐 아니라, 최신 AI 기술과의 연계를 통해 디지털플랫폼 정부가 조기에 실현되기 위한 근간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디지털트윈 : 실재 사물을 가상세계에 동일하게 3차원 모델로 구현하고,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분석, 예측, 최적화 등을 적용하여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기술

 

 

태그

전체댓글 0

  • 532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국토교통부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 추가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