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4 농업인 안전365 실천 캠페인(1).jpg
사진/양평군청제공

[천정수 기자]=양평군(전진선 군수)은 농작업 사고 발생 위험을 줄이고, 농촌을 안전한 일터로 만들기 위한 “농업인 안전365 실천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업인의 안전한 농작업 실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농촌진흥청을 시작으로 추진하고 있는 홍보 활동이다.

 

이날 양평군 관계자들은 “안전한 농촌일터 만들기, 우리 함께 실천해요!”구호를 제창하며 농작업 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으며, 이와 별도로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예초기 안전사용 가이드 간행물을 배포했다.군은 품목별 연구회, 학습단체와 함께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상반기 6회에 걸쳐 320명을 대상으로 농작업 사고 예방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8회에 걸쳐 95명을 대상으로 농작업 자세 개선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는 등 농업인안전실천에 힘쓰고 있다. 

 

또한,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시범사업을 통해 농작업 안전실천 문화 확산 및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양평군 농업인 안전리더 3명을 위촉해 관내 농업 현장에서의 안전의식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전진선 양평군수는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와 질환을 줄이기 위해서는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과 더불어 농업인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안전문화 확산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농업인 안전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는 등 농업인의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3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농업인 안전365 실천 캠페인 동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