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이수흥 의사 벽화 보존을 위해 민관 합심, 청소 나서

창전동 주민자치회  이천초등학교 이수흥벽화 청소 (1).jpg
사진/이천시청제공

[이대권 기자]=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는 8일 이천초등학교 벽화청소를 실시하였다.

 

독립투사인 이수흥 의사를 기리며 조성된 벽화는 지속적으로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가 관리해왔다.하지만 나무에서 떨어지는 송진과 낙서로 검게 얼룩지자 분과사업의 일환으로 조명설치 하기에 앞서 사전작업으로 주민자치회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주민자치회 정기회의를 통해 지난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세토시와의 교류를 통한 성과보고와 평가회를 갖고 다 같이 약 40미터를 빗자루와 수세미로 찌든때를 정비하게 된 것이다.

 

기온이 영상 5도로 크게 떨어져 청소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주민자치회원들은 독립운동가이신 이수흥 의사의 생생한 활동을 시민들에게 잘 보일수 있도록 했다는 데에 자부심을 갖았다.

 

정해동 자치회장은 “독립운동가이신 이수흥 의사를 기념하는 벽화가 더럽혀진 채로 방치되어 마음 아팠는데, 늦게나마 지금이라도 주민자치회 회원들과 창전동 복지센터가 나설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청소를 함께 한 이희종 창전동장은 “학생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실 분의 벽화를 보존하는 사업을 준비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주민자치회에서 주민들의 생활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구상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창전동행정복지센터 정호영 031-645-3858]

태그

전체댓글 0

  • 614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이천초등학교 이수흥벽화 청소활동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