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2(금)
 

▶오는 22일까지 기초생활보장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197명 대상으로 순회 교육

하남시,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jpg
사진/하남시청 제공

[천정수 기자]=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오는22일까지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197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의료급여란 생활 유지 능력이 없거나,어려운 저소득층의 의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가 보장하는 의료복지 제도로,건강보험 제도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계층의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에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건강보험과 다른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나타나는 의료급여증 사용에 대한 불편을 줄이고,의료급여에 대한 적정 사용 방법을 교육하고자 진행됐다.

 

대상은 신규 수급자197명이며 덕풍3동과 초이동을 시작으로11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실시된다.미사3동·감북동·위례동은 개별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세부내용은▲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의료급여일수 산정 방법·연장승인 등 의료급여 제한 제도▲건강생활유지비 및 본인부담면제 대상 적용 여부▲적정 의료 이용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변동사항 신고 의무 및 부정수급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성옥 시 복지정책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생계·의료급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하남시는 앞으로도 올바른 의료기관 이용을 통해 부정수급을 예방하는 등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3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시,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