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2(금)
 


1.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jpg
사진/안성시청 제공

[조봉관 기자]=김보라 안성시장이17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확산을 위해‘고향사랑기부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챌린지는‘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것으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들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인증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김보라 시장은 인근 도시인 충남 공주시에 기부하고 다음 주자로 최원철 공주시장을 지목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10만원 기부하면13만원 혜택받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연말정산을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고향사랑기부제가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 간 경쟁이 아닌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2월2일 자매도시인 서울 종로구와 제주 서귀포시, 고향인 여수시에 각각100만원씩3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1인당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10만원 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시 13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485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보라 안성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