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하남시, 아동학대예방·아동권리증진 및 성폭력·가정폭력 추방 캠페인 개최.jpg

사진/하남시청 제공

[하남시 이종윤기자]=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아동권리주간 및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20일 하남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하남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발대식을 가진 하남시아동지킴이단과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5개 기관 및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남시청역, 미사역, 하남풍산역 3개 지하철역 대합실 및 출구에서 진행했다.

 

민관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근절, 아동권리 증진,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을 주제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하남시를 구축하기 위해 피켓 홍보 및 물품 배부 등의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관심을 촉구했다.

 

김교성 여성보육과장은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성폭력·가정폭력 근절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아동친화특별시’ 조성을 위해 관련 정책을 적극적으로 입안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시는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2024년 3월 하남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보호 및 상담, 심리치료 등 아동보호 통합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11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시, 아동학대예방·아동권리증진 및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