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라이브커머스교육 (1).jpg
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 이대권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23일부터 12월19일까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물가공창업보육교육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장비활용에 관심있는 이천시민 대상으로 ‘농업생산기반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교육’을 실시한다.

 

농촌진흥청에서 사업비를 확보하여 추진하는 [농업 생산기반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기술 시범사업]으로 이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물가공상품개발실에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환경을 설치하고, 실제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할 수 있는 촬영장비를 구비하여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기초이론교육 및 실제적인 촬영 장비 실습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총 5회차 교육으로 세부 내용으로는 △ 라이브커머스 기초교육, △ 라이브커머스 방송제작교육 및 실습, △ 라이브커머스 송출의 이해, △ 라이브커머스 방송제작 및 장비 습득, △ 라이브커머스 제작 등으로 라이브커머스의 기초이론 및 장비작동 실습부터 시작하여 최종적으로 각각의 교육생들이 모든 장비를 활용하여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작하는 내용으로 마무리된다.

 

이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 김동호팀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장비 활용 교육을 통하여 이천시 우수농식품의 직거래 판매시장 확대와 소규모 가공사업장의 특색있는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올해 조성한 라이브커머스 전용 촬영 환경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88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23년 농업생산기반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교육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