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8(수)
 


9.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파티플라워 지도사.jpg
사진/안성시청 제공

[고영일 기자]=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관내 청년 1인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중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인 ‘마음산책’은 관내 청년 1인가구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을 증진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으로, 9월 12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진행되었다.

 

파티플라워 지도사 자격증은 꽃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습득과 생화를 활용한 실습을 통해 고객 유형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그에 맞춰 화훼 장식품을 제작하는 전문가과정이다.

 

총 8회기의 교육 및 실습 과정을 통해 필기시험부터 실기시험까지의 전 과정을 거쳐 지난 28일 수료자 12명 모두가 자격증 시험에 합격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은“꽃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꽃 이름을 많이 알게 되었고 꽃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며,“매주 화요일이 너무 기다려졌고,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저만의 힐링 시간을 갖게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또 다른 수강생은“직장 생활을 하면서 자격증 취득과 같이 자기 계발에 시간을 할애하기가 어려운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쉽고 재미있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7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시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파티플라워 지도사 자격증 취득,전원 합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