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3(토)
 
화 의회.jpg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양해용 기자]=화성특례시의회 준비연구회는 18일, 특례시의회의 운영 현황 및 우수사례를 벤치 마킹하기 위해 경기도의회와 용인특례시의회를 방문했다.

 

화성특례시의회 준비연구회는 화성시의 특례시 인정에 따른 사무관련 사항과 화성시의회 역할 대응에 관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만들어진 연구단체이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오문섭 부의장(대표의원),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김영수, 명미정(3분과장), 배정수, 배현경, 위영란, 이용운, 장철규(1분과장)의원이 참석해 경기도의회와 용인특례시의회의 인사 및 조직 운영 현황 등을 청취하고 세심히 살펴보았다.

 

김경희 의장은 용인특례시의회에서 “특례시의회의 조직, 인사, 도시계획 등 자치행정과 재정분야에서 폭 넓은 재량권과 우수한 운영 현황을 참고해 우리 화성시에 접목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라며, “화성시는 지방자치 종합경쟁력 7년 연속 1위, 재정자립도 1위 등의 업적의 수준 높은 특례시로써 위상을 가지고 있으며 100만 화성특례시의회로 향하는 금자탑에 화성특례시의회 준비위원회가 소중한 초석을 함께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화성특례시의회 준비연구회는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면담과 시설운영 현황 청취 및 경기마루(기록관 및 시민공유시설)를 견학하고, 용인시특례시의회로 이동하여 윤원균 의장을 비롯하여 용인특례시의원들과 인사운영 현황 및 청사 현장을 견학하며 특례시의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했다.

 

화성시의회는 2025년 화성특례시의회 출범에 맞추어 필요한 정책들을 구상하고 관련 제도와 시스템을 정비하는 동시에, 화성시민의 삶에 직결되는 정책구상과 연구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4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특례시의회 준비연구회’, 경기도의회·용인특례시의회 현장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