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03-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상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 교육생 모집2.jpg
사진/여주시청 제공

[여주시 이대권기자]=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중하)에서는 오는 3월 6일부터 3월 14일까지 여주전통발효산업 육성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전통발효식품교육에서는 전통주&와인, 김치, 전통장, 장아찌 등 4개 과정이 진행된다. 전통주&와인 과정은 부의주, 소주, 와인, 애플사이다 등 발효식품의 다양화를 위해 개설 되었으며, 김치 과정은 전통김치 및 계절별 다양한 농작물을 통한 김치를 다룰 예정이다. 장아찌 과정은 여주 버섯, 가지 등 여주 농특산물을 활용한 양념 장아찌 교육, 전통장 과정은 여주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 고추장, 간장, 청국장 등 다양한 장류 담그는 법 등 농가 특색에 맞는 전통발효식품 제조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3월 25일부터 세종대왕면 전통발효식품관(양화로 815)에서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민(만19세 이상)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2층 생활자원팀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교육 일정 및 내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eoju.go.kr/main/agriculture) 또는 생활자원팀(☎ 887-371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75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상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 교육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