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IMG_0009.jpg
사진/양해용 기자 제공(우성 SMT 이겅용 대표)

[양해용 기자]=한국 기술력이 날로 발전하는 추세는 분명한 사실이다 한국의 주요 반도체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있고. 특히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제조업체로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주요한 반도체 제조 및 기술 개발 국가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고 한국의 반도체 산업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IC 등 전자부품을 PCB (Printed Circuit Board)의 약자로 전자 기기에서 회로를 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핵심적인 구성 요소로 PCB는 전기적으로 연결된 미세한 동사(Conductor) 패턴이 인쇄된 절연 기판이다 이러한 동사 패턴은 전자 부품들을 연결하고 서로 통신하게 하는데 사용된다.

PCB는 주로 전자 제품의 제조 및 조립 과정에서 사용되며,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제작 다양성은 제품의 요구 사항과 사용 목적에 따라 적절한 PCB를 선택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IMG_0007.jpg

2009년부터 인건비 상승으로 해외로 생산 처가 자연스럽게 이전하여 국내 생산은 없어지는 추세이다.

그로 인해 "SMT"은 (Surface-mount technology)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전자제품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기술이다.

40년째 SMT 제조 외길 인생을 걸어온 이건용 국내에서 생산 (Sample 생산을 주로 하는 제조) 기반이 무너진 것 또 한 사실이다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기술력을 단단히 갖춘 소기업을 알아보자 수원 삼성로 168번 길  우성 SMT 이건용 대표는 2013년 창업 11년째 어려운 SMT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년/매출 10억으로 기술력에 투지를 10% 하고 있고 후배 양성에 주력하여 국내 SMT 기술 품질 등은 최고라고 자신 감을 보여주고 있다.

제조 품질은 변경 점 및 초도 품질 관리가 중요하다며 초심을 일지 않고 기본에 충실하는 기업이다.

이건용 대표는 2013년 창업 SMT 사업이 해외로 이전하면서 어려움에도 아르고스 다인과 하엠 등 과 같은 기업에서 꾸준히 Sample 생산을 이어 오고 있으며 PCB 장치산업에 품질관리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이어오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jpg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우성 SMT는 고객만족과 불량 분석 등으로 업체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으며 차별화(DFM) 생산성 검토 또한 품질 향상이라고 했다.


생산성과 품질이 생명이라는 목표로 국내 Sample생산에 선두 자가 되겠다고 다짐을 하며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 나서고 기업인 만큼 순수 국내 기술진이 해가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싶다고 이건용 대표는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45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가 견뎌온 11년째 새로운 그 밤들이 떠난 휑 한 공간에 앉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