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0408)[체육과]남양주시, 2024년 1기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강사들과 ‘휴먼북 데이’ 개최(사진).jpg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테니스장에서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의 강사들을 대상으로 ‘휴먼북 데이’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휴먼북 데이’는 민선 8기 문화 공약인 ‘1인 1체육’과 소확행 1호 공약인‘휴먼북 라이브러리’의 합작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 체육 정책 자문관이자 전 테니스 국가대표인 임지헌 삼육대 교수, 성기춘 한국테니스진흥협회 회장, 전 테니스 국가대표인 임규태 테니스 해설위원, 유진선 전 테니스 국가대표 등이 참석했다.

 

시는 아카데미를 위해 재능기부에 동참한 66여 명의 테니스 동호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올 한해 운영 예정인 2 ~ 3기 아카데미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주광덕 시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재능기부로 테니스를 가르친다는 것은 소중하고 보람된 일이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어디서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1인 1체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지역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방과 후 테니스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지난해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 1~3기 아카데미는 27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1기 아카데미에는 116명의 학생이 수강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5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2024년 1기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강사들과 ‘휴먼북 데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