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5.기후에너지과(의정부시, ‘도전! 탄소중립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2.jpg
사진/의정부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구의 날 54주년을 기념해 정보도서관 시네마 천국에서 의정부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2024년 도전! 탄소중립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천으로 인해 행사 장소를 실내로 변경했음에도 골든벨 도전장을 제출한 5~13세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기후변화, 탄소중립, 지구온난화와 관련된 문제를 OX퀴즈부터 주관식 단계까지 풀어가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했다.

 

최후의 1인이 된 백지이(유치부)‧임지후(초등부) 우승자에게는 6월 5일 환경의 날에 해당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의정부시장상을 수여한다.

 

행사에서는 ‘2024년 기후변화주간(4월 22~28일)’을 맞아 환경 체험부스도 동반 운영했다. 많은 시민들이 22일 지구의 날 오후 8시부터 10분간 실시하는 전국 동시 소등행사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또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소망나무 만들기’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김보경 기후에너지과장은 “어린이들이 생활 속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도 기후변화를 줄일 수 있음을 생각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6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정부시, ‘도전! 탄소중립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