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0523 구리시보건소  ‘2024년 웰다잉 인식확산 교육 특강’ 열어(3).jpg
사진/구리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는 5월 22일 구리시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웰다잉(Well-Dying) 인식확산 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구리시보건소와 구리시노인상담센터가 협업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최근 죽음을 스스로 미리 준비해 살아온 날을 아름답게 정리하는 웰다잉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품위 있는 인생 마무리 준비교육’을 주제로, ▲연명의료결정제도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에 대한 이해 ▲죽음과 관련된 윤리적, 법적인 문제 등에 대해 다루며, 죽음에 대한 고찰을 통해 삶에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주 구리시 보건소장은 “최근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강의로 웰다잉에 대한 인식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리시보건소에서 시민들께 도움이 되는 여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보건소는 올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받아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상담 등록을 시행하고 있다. 구리시보건소 외에도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갈매동),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느티나무의원(인창동)에서도 작성이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247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리시보건소, ‘2024년 웰다잉 인식확산 교육 특강’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