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사본 - 홍보문 1.jpg
사진/화성시 태안도서관 제공

 

[양해용 기자]=화성시 태안도서관이 ‘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태안도서관은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총 13회차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은 영화 속 클래식 음악의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영화 감독이 선택한 음악의 의미를 분석하고,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를 감상하며 음악사의 흐름을 알아본다. 영화 속 음악가 이야기의 진실과 허구를 구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클래식 음악을 더 깊이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콘서트 관람도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2024년 7월 5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태안도서관 및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도서관의 정구선 본부장은 "이번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클래식 음악과 영화의 조화를 깊이 있게 경험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화와 클래식 음악을 통해 인문학적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며,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풍부한 지식과 문화적 혜택을 누리길 기대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752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태안도서관, ‘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