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2(금)
 
사진2(수일중, 조선 판소리로 힙하게 잇다).jpg
사진/수원 교육 지원 청 제공

[양해용 기자]=수일중학교(교장 김광선)은 7월 8일과 10일, 2일 동안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의‘찾아가는 예술융합 인문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힙하게 잇다! 조선 판소리를 전교생 대상으로 운영한다.

 

금번 프로그램에서는 청춘소리꾼 김희재 대표가 중심이 되어 ▲세계가 집중하는 우리 창의성 ‘판소리’ ▲K-드라마, K-영화에 숨겨져 있는 창의성의 비밀, 판소리 ▲ 세계인들이 집중하는 K-뷰티, 우리소리에서 찾아보기 ▲ 오늘날 힙한 우리 소리 감상 ▲ 판소리 배워보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중학교 1학년 1학기 자유학기 활동으로 난타를 배운 1학년 학생들의 공연도 진행되어 예술융합 인문학 프로그램의 내용을 풍성하게 했다.

 

난타 공연에 참여했던 1학년 학생은 “1학기 동안 친구들과 재미있게 배운 난타를 공연하게 되어 매우 즐거웠고, 난타와 우리나라 전통음악의 스토리 등을 배우면서 K-pop, K-드라마 등의 원조를 알게 되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수일중 김광선 교장은 “금번 찾아가는 예술융합 인문학 프로그램과 우리 학교 1학년 학생들의 난타 공연을 통해 전통음악에서 발견하는 창의성을 깨닫고, 학생 개개인의 전인적 인성 함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4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일중, 조선 판 소리 조기 교육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