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은 이천시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를 위해 ‘제1대 이천시청소년의회’를 운영한다. 

 

2019년 10월 이천시 의회는 「이천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다. 이천시의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이 직접 정책 결정과정(청소년 대표 선출, 지역사회 청소년 의견수렴,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시”를 구현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청소년 의원에 지원하는 청소년들은 정책제안서를 제출하여 청소년정책 공약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천시 청소년들이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여 11월 중 이천시 청소년 의원으로 당선된다. 이후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구성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 정책제안을 위한 준비에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 의원에게는 ▲이천시장 명의의 위촉장 ▲의원명함·배지 발급 ▲활동내용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 지급 ▲활동우수자 표창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모집대상은 이천시 관내 거주중인 9세~18세에 해당되는 청소년이며 모집기간은 9월 14일(월)부터 10월 4일(일)까지 3주간 이다.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icfyouth.or.kr)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 (icfyouth@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17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