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주민자치간담회  (1).jpg

[이계찬 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 자치행정과에서는 지난 12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 관계자 4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 관계자 송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하반기 주민자치 운영실적 및 2020년 주민자치 운영계획, 기타 주민자치 관련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여주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평가 결과에 대한 읍면별 주요평가 내용 및 수범사례,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2020년 주민자치 추진사업 대해 안내했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오학동의 「도영도예 화재현장 청소 및 정리 봉사」,「3.1운동,임시정부100주년기념 만세운동 재연행사」,「한가위동민노래자랑」등의 수범사례를 공유함으로서 주민자치위원회의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빛낸 시간이기도 했다.


내년도 순회교육인 「주민자치학교」를 시작으로 한층 더 성숙한 주민자치위원이 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여주시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와 주민자치 워크숍 등 다양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지상 자치행정과장은 “평소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로 내년도에는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행사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강종남 여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참석한 위원들에게 “올해 여러 여건 속에서 주민자치협의회에서 개별로 추진한 사업이 많이 없으므로 내년도에는 다양한 사업을 논의하여 자체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54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읍면동 주민자치 관계자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