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제목 없음.jpg

[양오환 기자]=고용진 의원(서울 노원갑)이 2019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평가에서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탁월한 정책 및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당 소속 국회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고용진 의원은 20대 국회 4년 연속 수상이라 그 의미를 더 하고 있다.

 

고용진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으로 총리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국가보훈처 등 총 22개 소관 기관과 연구회 산하 23개 연구기관에 대한 국정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는 △DLF·DLS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한 초고위험 파생상품 은행 판매 제한 및 사모펀드 최소가입기준 정비 △DLF·DLS 사태 피해자에 대한 전액 배상 요구 △실손의료보험 청구 간소화 신속 추진 △불편한 대환대출 절차 개선 △전두환 자택 공매 중단 관련 환수 노력 촉구 등의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회원 약관의 부당성 지적 및 마일리지 유효기간 폐지 요구 △정비업체 순정부품 구매 강요, 가맹금 수취 등 한국지엠의 불공정행위 조사 요구 △네이버 자회사 유료서비스 검색 노출 갑질 문제 지적 및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국가보훈처 국정감사에서는 △하재헌 중사 판정 번복 문제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마련 △조사인력 확충을 통한 독립유공자 공적 전수조사 사업 실효성 제고 △유공자가 직접 찾아가도록 하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의 문제점 지적 △국가보훈처 보훈복지사 처우 개선 마련 등을 요구해 정부로부터 개선 의사를 이끌어냈다.

 

이에 앞서 고용진 의원은 한국유권자중앙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최우수법률상, 한국언론기자협회 대한민국모범국회의원대상, JJC지방자치TV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등, 2019년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태그

전체댓글 0

  • 814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용진 의원, 4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