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지난 17일 오전 10시 30분 청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성(性) 건강 토크 콘서트 개최

-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성 의식 확립과 건강 관리를 위해 마련

- 1부 올바른 성에 대한 강연과 질의 응답, 2부 성매개 감염질환 소개와 예방법 강연

성 건강 토크콘서트.jpg

[양오환 기자]=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 17일 오전 10시 30분 상계동 청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청소년 대상 ‘성(性) 건강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원구와 서울대 보건대학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MSD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성 의식 확립과 건강 관리를 위해 마련했다.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청소년 성병 환자는 2014년 9,600여 명에서 지난해 12,700여 명으로 약 32% 증가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가 2018년 청소년 6만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제14차 청소년 건강행태조사’에서 성관계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전체의 5.7%. 성관계 시작 평균 연령 또한 만 13.6세로 매우 낮아 실효성 있는 청소년 대상의 성 건강 관리 교육이 필요했다.

 

구는 특히 남학생 청소년들의 경우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음란물 등에 노출되기 쉽지만 성 건강 교육에서 소외되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 날 토크콘서트는 방송인 장성규(전 JTBC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청원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1,000여 명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주제는 ‘성대한 클래스 : 자(自)유로(Uro)움’으로 ‘스스로 자(自)’와 비뇨의학과를 뜻하는 ‘Uro’ 라는 단어의 합성어다. 의학전문가를 초청해 성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1부에서는 공감 성교육 전문가로 알려진 이석원 자주스쿨 대표가 올바른 성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을 이어나갔다. 2부에서는 가톨릭대 비뇨의학과 이승주 교수가 성매개 감염질환의 소개 및 예방법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성 접촉을 통해서 전파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생식기 사마귀 외에도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남학생들도 이에 대한 예방 인식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 의식 확립과 더불어 성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性)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85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원구, 청소년 성(性) 건강 토크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