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내년에도 이천을 위한 발전기획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역할 기대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전체회의 개최.jpg

[이계찬 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6일 시정시책 발굴‧제안과 시정자문 등을 위해 구성된 이천발전기획위원회(이하 ‘발전기획위’)가 2019년 하반기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민선7기 발전기획위는 올해 3월 위원 위촉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6월에는 정책자문워크숍을 개최하여 민선7기 1년 시정운영에 대한 평가와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이천시장에게 전달했다.

 

발전기획위는 5개 분과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분과별로 그동안 준비해 온 정책 아이디어와 내년도 수행과제 등에 대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산업‧경제‧환경 분과는 ONE STOP NETWORK 관광사업을 제안했으며, 지역개발‧교통 분과는 올해 수행했던 이천시 역세권 발전전략과 도심지 주차장 확보 및 교통문제 개선 방안과 내년도 선정과제인 중리천 복원을 통한 도시재생 방안을 발표했다.

 

교육‧문화 분과는 아이들이 행복한 이천과 걷고 싶은 뉴트로 마을 조성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교육‧놀이문화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복지 분과는 초등돌봄교실 확대를 통한 가족복지를, 기획‧예산‧행정 분과는 ‘19년 수행과제인 IT활용을 통한 시민소통 활성화 방안의 진행경과와 내년 중점추진 주제를 발표했다.

 

이번 전체회의는 위원이 한 자리에 모여, 각 분과의 활동 결과와 내년 계획을 공유하는데 의의가 있었으며, 위원들은 내년 발전기획위원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위원회의 역할과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엄태준 시장은 그간 발전기획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불편 해소와 시정발전을 위한 발전기획위원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58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발전기획위원회 2019년 하반기 전체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