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수 기자]=이천의 대표적인 기업인 SK하이닉스가 대규모 증설을 하면서 건축경기가 일어나고 인근 식당 등 인력들이 의식주 소비로 인근 상가들과 업체들이 경기가 살아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SK하이닉스에도 증설에 따른 인력증원이 생기면서 하이닉스 인근 주택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덩달아 건축경기도 살아나고 있는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하이닉스 인근 토지 또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땅값이 오르는 등 전체적이 경기가 살아나고 있는 실정이다.
SK하이닉스의 중설에 따른 경기가 좋아지면서 이천시 전체적인 소비도 늘고 인력채용 또한 늘어나 이천시가 지난 2019년 8월말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이천시의 2019년 상반기 고용률은 66.5%로 경기도내 1위로 나타났다.
인력과 고용이 늘어나면서 인력공급 업체도 늘어나 지난 12월 현재 약 40개 업체가 활발하게 구인구직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0년 1월 개업한 ‘선우인력’ 사무실이 운영에 들어갔다.
이천시 영창로 159-1에 위치한 업체는 일용직인 파출과 건축일용직 등을 비롯한 인력과 업체에 인력을 파견하는 아웃소싱의 형태로도 인력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선우인력’은 “사세확장을 통해서 이천시의 구인난과 구직난을 해결해 이천에서 사업주들이 사업을 하는데 있어 인력 때문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또한 구직을 하는 사람들이 언재든 일할 곳을 연결해주겠다.”고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광고]
문의 031-636-2808
선우인력,잡부,철거,도배,미장,타일,곰방,기공,조공,목수,페인트,토목,청소,인테리어,식당,알바,홀서빙,조리사,주방일,도우미,목수,비계,용접,인테리어,도배,미장,타일,곰방,목공,페인트,전기,설비배관,기계배관,배관용접,철거,철골,조공,여성일자리,여자일자리,청소,경비,구인,구직,인력,가사도우미,외국인일자리,교포일자리,일용직,다문화,일당,가정부,파출부,샷시,건설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