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협동조합설립교육.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공동체를 강화하고 사회경제적 자립을 만들어가는 사례의 확산과 공동체가치를 기반으로 좋은 일자리와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지만 강한 지역경제조직인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와 설립을 돕기 위하여 ‘2022년 협동조합 설립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한다.  

 

협동조합은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생산, 제공 등을 협동으로 영위함으로써 조합원의 권익을 향상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사업조직으로 협동조합 중 지역주민들의 권익, 복리증진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협동조합으로 비영리 법인인 사회적 협동조합이 있다.

 

협동조합 설립교육은 평소 협동조합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설립과정에 어려움을 느꼈던 시민들은 누구든지 신청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하여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정과 오프라인 워크샵 형태의 멘토링으로 병행하여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5월 23일부터 6월 27일 매주 월·수요일 오후 7시~10시 3시간씩 9회과정(총27시간)으로 운영되며, 협동조합에 대한 기본이해 이론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및 설립 멘토링을 주 내용으로 유형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수강생 모집기간은 4월 25일(월)부터 5월 18일(수)까지이다. 교육과정은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이천시 홈페이지 이천소식>알림사항>공지사항에서 교육내용 및 신청방법(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사회적경제팀(031-644-4198)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56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이천시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