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01 양평군 생활개선회 특성화 교육(1).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은 지난 5월 17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에 생활개선회 분과별 특성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생활개선회는 농촌 여성단체로 농촌 생활의 과학화·합리화로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소득개발 및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술교육과 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여성농업인의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분과별 특성화교육을 도입해 실시하고 있으며, 과정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학습요구도를 반영한 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자발적 참여와 선택을 반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촌 여성의 역량을 강화해 가공 창업농 육성과 농산물의 2, 3차 산업화에 기여하기 위해 6개 분과(유가공, 육가공, 한지공예, 일반빵1·2, 발효빵1·2, 천연소스1·2·3)를 개설, 198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총 50회에 걸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되며, 회차별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도 함께 진행된다.

 

김삼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양평군생활개선회는 배려·나눔 실천과 전문 기술교육을 통한 농촌여성 역량을 강화하는 농업인단체로 지역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중이다”며,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중장기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문성을 강화해 개인의 역량과 지역농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3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생활개선회, 분과별 특성화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