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1 양평군 드림스타트 업무협약 체결(1)(양평군가족센터).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3일 양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 및 온담 말·언어센터(센터장 신희백)와 드림스타트 아동의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양평군 가족센터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대한 전문적인 심리상담, 부모교육을 제공해 아동과 가정이 건강하게 성장·자립할 수 있도록 협력 지원하게 된다.

01 양평군 드림스타트 업무협약 체결(2)(온담 말언어센터).jpg

또한, 온담 말·언어센터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에 대한 영유아 아동 언어발달 검사 및 치료를 지원해 검사 비용 중 일부를 지원하며, 검사 등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을 적극적으로 연계하기로 했다.

 

박우영 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와 좀 더 긴밀하게 협조체계를 구축하겠다”라며,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게 변화될 수 있도록 우리 가족센터가 촘촘한 역할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신희백 센터장은 “양평군에서 센터를 운영하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언어발달 검사 등이 필요한 아동이 조기에 검사를 받고 치료로 연계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지역사회 내 드림스타트 아동에 대한 지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아동들의 권리 보장과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28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및 온담 말·언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